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간단히

♥ Bubble Love ♥ 2020. 11. 23. 23:28
반응형

최근 정부 정책지원을 살펴보시면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여러가지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받기위해서는 소상공인확인 발급이 필요한데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을 검색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의 홈페이지로 오시면 중소기업현황, 중소기업확인서발급신청서, 우수기업DB,고객센터의

상단 카테고리를 확인하실수 있으며, 지역별, 대표자별, 회사명을 검색하실수있습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http://sminfo.mss.go.kr/cm/sv/CSV001R0.do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로그인 중소벤처24 EasyPass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 확인서는 영리기업 또는 비영리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적용하며, 규모기준과 독립성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중소기업현황

sminfo.mss.go.kr

소상공인확인서 홈페이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전 확인사항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우선 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은 개인이나 기업 일반회원, 공공기관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기업회원가입시 기업 담당자 또는 대표자의 실명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명인증 수단은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을 해야합니다.

공공기관 회원으로 가입할시 회원가입후 고객센터 -> 공지사항 -> 기관회원가입안내에 있는 신청서 제출을

해야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발급 - 회원가입하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하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에 보시면 상단메뉴의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신청서 작성하기를 누르시면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중소기업확인서라 하는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우선시 되어야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을 위해서 필수자료를 제출하기위해, 발급절차는 아래의 유형에 따라 구분이 되며,

7가지로  나누고 있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유형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신청과정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관련 문의전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1357을 통해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전반에 관한 문의 사항을 상담하실수 있어요.

확인서 발급을 위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서템 사이트 회원가입 및 온라인 자료제출에 관한 문의는

02-3215-2674로 확인가능합니다.

 

온라인 자료 제출이 불가능하실경우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신청을 작성하신뒤 증빙자료를 사업장 소재지에

중소벤처기업청으로 등기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퀵서비스나 택배, 방문제출은 불가능함을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문의 - 1357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는 과정을 말씀드렸는데요, 꼭 필요하신분들에게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혹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의 제출서류의 안내문을

참조하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